유영의(Youngee Yoo, 대해스님) 각본·감독의 '인간 초거대 알고리즘 : 영화'(A Vast Algorijeum of Humanity : The Movie)가 2026년 1월 10일 개막되어 18일 폐막된 제24회 다카영화제의 영적영화 부문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 긴 제작...
소개 추영우 × 신시아 주연 한국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공식 각본집 출간
내일 사라질지 모를 영화의 기억을 책으로 기록한다
2025년 12월 24일 개봉한 추영우, 신시아 주연 한국영화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의 공식 각본집이 출간됐다.
전 세계 130만 부 판매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매일 자고 일어나면 기억이 사라지는 선행성 기억상실증을 가진 여학생과 그녀의 매일을 행복한 추억으로 가득 채워주고 싶은 남학생의 풋풋하고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의 대세 배우 추영우와 신시아가 각각 김재원과 한서윤 역을 맡아 이번에도 역시 손수건 없이는 볼 수 없는 아름답고 가슴 아픈 로맨스를 풀어놓는다.
원작의 탄탄한 스토리에 한국만의 정서와 색을 입혀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주는 영화로 재탄생한 〈오늘 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영화의 청량함과 감동을 고스란히 담은 데다 영화 촬영의 뒷이야기까지 엿볼 수 있는 이번 각본집은 영화 개봉을 기다리는 관객에게는 가장 먼저 이야기를 만나는 창구가 되고, 영화를 본 관객에게는 감정을 되짚어 볼 기록이 되며 영화와 책, 두 매체의 감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작품이 될 것이다.
소개 판도라의 세계를 완성하는 모든 순간을 담은 공식 메이킹북
판도라의 달을 스크린에 생생하게 구현해 낸 비전과 경이로운 예술성, 그리고 최첨단 시각효과의 모든 것을 담은 〈아바타 메이킹북〉이 출간된다.
본문은 현장에서 영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목격하고 직접 참여한 사람들의 생생한 증언과 함께 〈아바타〉(2009), 〈아바타: 물의 길〉(2022), 〈아바타: 불과 재〉(2025) 세 편의 영화 전반에 걸친 제작 과정을 탐구하며, 다섯 가지 핵심 제작 단계를 다섯 챕터로 나누어 자세히 풀어나간다.
각 챕터에서 영화 아바타 시리즈에 참여한 제임스 카메론을 포함한 배우, 촬영감독, 특수효과 감독들의 생생한 증언을 직접 인용 형식으로 담았다. 이로써 이 책을 보는 독자는 아바타 세계관에 대한 제작진들의 생각을 직접 듣고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소개 “첫사랑을 기억하는 모든 이들에게,
어쩌면 우리는 그때의 ‘나’를 잊고 살았던 건 아닐까…”
JTBC 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
▶ 전12회 작가판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 수록
▶ 유영아 작가의 말 특별 수록
▶ 경도와 지우의 숨겨진 감정선 포함 편집신, 미방영신
▶ 기획 의도, 등장인물 소개 수록
유영아 작가 신작, 화제의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대본집 출간!
박서준, 원지안 주연의 JTBC 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오리지널 무삭제 대본집이 전2권으로 출간된다. 〈7번 방의 선물〉, 〈82년생 김지영〉, 〈남자친구〉 등 믿고 보는 필력으로 정평이 난 유영아 작가가 집필한 이번 대본집은 스물, 스물여덟, 서른여덟, 세 번의 만남을 통해 다시 마주하는 두 사람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2025년 12월부터 방영되어 매회 방영 직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뜨겁게 달구며 “내 이야기 같다”, “볼 때마다 눈물 난다”는 30~40대 여성들의 뜨거운 응원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작품이 많은 이들의 마음을 움직인 이유는 명료하다.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있을 ‘그 이름’, 잊지 못할 첫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냈기 때문이다. 너무 어려서 놓쳤거나, 너무 겁이 나서 도망쳤던 그때의 우리들. 시간이 지나도 문득문득 생각나는 그 사람. 이 책은 묻어두었던 첫사랑에게 보내는 뒤늦은 안부이자, 동시에 치열하게 오늘을 버티며 살아가는 이들에게 건네는 따뜻한 위로이자 응원이다.
영상은 빠르게 흘러가고, 되돌려 보더라도 그 감정을 온전히 붙잡기 어렵다.
대본집 『경도를 기다리며』는 그런 간절함에 대한 응답이다. 마음을 울리는 장면, 짧게 지나갔지만 여운이 깊었던 순간, 경도와 지우의 숨겨진 감정선을 포함한 편집신과 미방영신까지 전 12회의 대본을 유영아 작가의 오리지널 무삭제 버전으로 수록했다. 화면에 담기지 않았던 인물들의 미묘한 심리 변화와 숨겨진 서사, 배우들의 눈빛 연기 이면에 자리했던 치밀한 지문까지 작가가 처음 썼던 그대로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유영아 작가가 특별히 집필한 ‘작가의 말’과 기획 의도, 등장인물 해설 등 대본집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도 추가로 구성했다.
영화 (映畵)는 순간을 기록한 장면을 연속적으로 촬영하여 기록한 동영상을, 같이 기록한 음성과 함께 편집하여 어떤 내용을 전달하게끔 꾸며서 만든 영상물이다. 활동사진 (活動寫眞, motion picture)이라고도 한다. 종래에는 광학적인 방법의 필름으로 촬영한 다음 편집 제작 과정을 거쳐 영사기를 통해 여러 사...